광주시, 상반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공모
검색 입력폼
자치

광주시, 상반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공모

관광·맛집·체험 등 참신한 상품 발굴…30일까지 접수

광주시는 관광·맛집·체험 등 광주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을 찾기 위해 30일까지 ‘2025 상반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과 공급업체 모집 신청’을 받는다.
광주시는 관광·맛집·체험 등 광주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을 찾기 위해 30일까지 ‘2025 상반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과 공급업체 모집 신청’을 받는다.

광주시는 지난해 기존 14개였던 답례품을 62개로 대폭 확대, 모음액(3억6000만원)이 약 3배 증가함에 따라 올해 공모에서도 분야별 답례 품목을 다수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2025 광주 방문의 해’와 연계해 관광 서비스, 대표 맛집, 체험 등 다양한 답례품을 통해 기부자가 광주에 머무르며 광주의 다양한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응모 자격은 광주에 사업장을 둔 생산·제조·서비스 업체 등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맞는 품목을 제안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일정과 신청 방법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답례품과 공급업체는 ‘광주시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답례품의 지역 연계성, 상품 우수성과 공급업체의 지역 내 정착도, 신뢰도 등을 반영해 평가한다.

추가 선정된 답례품은 5월 중순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고향사랑이음(https://ilovegohyang.go.kr) 및 그와 연결된 은행(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 등 온라인, 농협 지점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후 주문할 수 있다.

박윤원 자치행정과장은 “광주의 품격과 매력을 담은 답례품을 적극 발굴해 기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 내 우수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주순일 광주 북구의원, 체계적 공공자금 운용 기반 마련
- ‘광주정신’의 흐름…웅장한 서사로 풀어내다
- 나주농협, 효행상 시상·장학금 전달
- 이재명, 첫날부터 공격적 중도 확장 행보
- [기고]혼자가 아닌 함께, 더 따뜻한 광주 동구를
- [기고] AI와 만난 농업 미래를 바꾸다! 2025국제농업박람회
- 5월 동행축제 팡파르…지역 소상공인 기획전 다채
- 계속되는 의대생 수업 거부…대규모 유급 불가피
- 민주노총 광주본부 "노동자 안전권 보장해야"
- 제31회 광주 서구민상 수상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