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푸드트럭 지원 등 전남도 평가 우수상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전경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성과평가는 전남 18개 시군이 운영 중인 청년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청년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들락은 화순군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익, 한국사 교육 등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부동산, 투자, 요가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와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제출했던 청춘들락의 미디어공작소 운영,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중소기업 취업 장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청년센터를 기반으로 한 청년 맞춤형 지원 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화순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트럼프 2기 통상충격 대비 필요"
- 호우특보 잦은 전남, 피해는 상대적으로 적었다
- 전남도-교통 협업기관, 노인교통사고 감축 결의
- 전남도, 귀농귀촌 정책 분야 국회 농해수위원장상
- 전남도, 벼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27일까지 연장
- 전남도, 전지훈련 관계자 초청 설명회·팸투어
- 전남도, 수도권 대표 맘카페 ‘맘스런’과 서포터즈 홍보
- 전남도 국내 최초 해상풍력 박람회…13GW 대도약 선포
- 광주신세계, 해외 직수입 빈티지 ‘비바무역’ 팝업
- 한국광기술원, 광융합산업 발전 기술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