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년정책·프로그램 호평

푸드트럭 지원 등 전남도 평가 우수상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전경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가 2025년 전남도 청년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성과평가는 전남 18개 시군이 운영 중인 청년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청년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들락은 화순군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익, 한국사 교육 등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부동산, 투자, 요가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와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제출했던 청춘들락의 미디어공작소 운영,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중소기업 취업 장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청년센터를 기반으로 한 청년 맞춤형 지원 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화순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지방자치 30년…나주 새로운 도약 나서
- 광주신세계, 4~10일 특가상품 ‘와우 프라이스’행사
- 롯데 광주점, 4~13일 와코루 균일가전
- 영암 풀치터널 양방향 전면 개통
- <인사>광주은행
- 광주시, 하반기 소상공인 특례보증 500억 푼다
- 여수시, 국가지질공원 인증 선진지 견학
- 장흥 무산김, 전국 하나로마트 유통망 진출
- 완도군, 전남 최초 ‘스마트 우편함’ 도입
- 곡성군, 축산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