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근로자 노동권익 보호 위한 ‘준법챌린지’ 시행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한전KPS, 근로자 노동권익 보호 위한 ‘준법챌린지’ 시행

한전KPS는 대내외 근로자의 노동권익 보호를 위한 관련법 교육 수강을 장려하는 ‘준법챌린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전KPS는 올해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중대재해처벌법 △파견근로자보호법 △하도급법 등 3대 노동자 권익 보호 관련법을 준법통제 중점관리분야로 지정하고 관련 사이버 강의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준법챌린지:디딤돌 3법(法) 완주’ 이벤트를 시행해 교육 수강을 장려하고 있다.

해당 기간 교육 수료율이 높은 개인과 부서에는 상품권과 사은품 및 인증서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평가에서 부서장은 필수 수강을 원칙으로 했다.

전국 66개 발·송전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전KPS는 소속 직원은 물론, 협력회사 근로자들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교육 장려 프로그램도 그 일환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전력설비 정비 산업현장에서 땀 흘리는 노동자들의 권익이 우선돼야 국민들에게 더 나은 전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노동자 보호 정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지식재산 창업존 교육생 모집
- 광주도시공사, ISO 14001·ISO 45001 인증 지속 유지
- 전남도, ‘그날의 기억전’ 사진으로 다시 만나는 오월
- 장흥군, 정부예산 확보 총력전
-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서 ‘야시장’ 개최
- 순천 방문 외국인 여행객 93% ‘만족’
- 광주시립수목원서 희귀 야생화 사진 감상하세요
- 완도군, 치유 페스타 이벤트 진행
- 콘진원,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 2기 교육생 모집
- "전기 줄이면 요금 할인" 한전 에너지캐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