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 웹툰·애니메이션 어워즈’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2025 웹툰·애니메이션 어워즈’ 개최

8월 26~29일 접수…케나즈·로커스 공동 주관

순천시는 웹툰·애니메이션의 실질적인 창작 지원을 위해 ‘대한민국 웹툰 공모대전’과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순천에 위치한 웹툰·애니메이션계 앵커기업인 케나즈, 로커스와 공동 주관으로 추진된다.

‘대한민국 웹툰 공모대전’은 총상금 1억원 규모로, 19세 이상 예비 창작자 또는 매체 연재 2회 미만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주제와 소재에 제한 없이 매체 연재되지 않은 순수 창작 웹툰을 규격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 4인에게는 레지던시 공간과 연계, 웹툰 연재를 위한 작품 멘토링 및 사업권 계약 등 다양한 창작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는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또는 17~30세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부문은 단편(3~10분 내외)과 쇼츠(20~90초 내외)로 나뉘며, 총상금은 2200만원이다. 단편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 쇼츠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이 수여되며,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기업인 로커스의 기술력, 스토리, 상업성에 대한 전문가 피드백이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5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올텐가)’에서 전시·상영될 예정이다.

노관규 시장은 “창작자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콘텐츠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어워즈가 학생들과 예비 창작자들이 작가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23일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개최
- 김영록 지사, "대선 투표 참여 적극 권장" 당부
- 광주시, ‘미래차전장부품개발센터’ 설립한다
- aT, 농공상기업 제품 신규 유통채널 확대
- 한전KDN, 빛가람 감사협의회 개최
- 장성 뮤직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광주시, 챔필서 ‘5·18 특별이벤트’ 펼친다
- "신재생에너지 주민이익공유제 제도화 해야"
- 광주시, 하반기 일자리사업 516명 모집
- 광주시, 5·18기념주간 특별 교통대책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