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문화기획학교’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문화재단, ‘문화기획학교’ 수강생 모집

26일까지 예비 청년기획자·청년예술가 30명 선발

순천문화재단은 오는 26일까지 2025 순천문화기획학교 ‘도시가 시도가 되는 문화기획학교’ 수강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순천문화기획학교’는 자기 역할을 탐색하고 협업하며 관계를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획자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수강생들은 이론교육, 멘토링, 지역기반 개별 프로젝트, 아트페스티벌 과정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선배 문화기획자와 함께 호흡하고 부딪히며 실무를 체득할 수 있는 강의를 경험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18~45세의 예비 청년문화기획자 또는 창작 과정에서 기획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청년예술가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순천시 거주자 또는 순천시 소재 직장 재직자, 대학교(대학원) 재학생 및 순천시 소재 대학교(대학원) 졸업자다.

교육은 다음달 11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장천 노랑극장에서 진행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기획은 때때로 반복되고 소소한 일상을 다루는 일이다”며 “기획력을 보강하고 싶은 신진예술가나 지역에서 아이디어, 고민, 일을 함께 나누고 협력할 동료가 필요한 청년기획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화정책팀(061-746-2918)에 문의하면 된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전남 품은 공약, 민심 겨눈다
- '바둑 전설' 유창혁·이창호, 대주배 결승서 통산 150번째 결투
- 세븐틴의 10주년 파티…반포한강공원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 동구청 간부공무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강기정 광주시장, 근로자 투표참여 보장약속 서명
-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 돌봄이웃 후원금 기탁
- "투표·득표율 90% 달성"…광주·전남 성사되나
- ‘폴싹 찍었수다’
- ‘인생 드로잉’전시회
- ‘제2의 오타니 꿈꾼다’…광주일고 김성준, ML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