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물마시기 등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검색 입력폼
자치

"걷기·물마시기 등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전남도, 비만예방·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전남도는 20일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비만예방의 날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전남도는 20일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비만예방의 날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비만 예방과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와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등 30여명이 ‘가볍게 걷고, 물 마시고, 건강한 식습관 실천하기’와 ‘올바른 구강 관리로 건강한 삶!’을 주제로 참가자에게 실천 가능한 비만 예방 및 구강 건강 유지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운동을 권장하며, ‘물 마시기’, ‘저염·저당·저지방 식단 실천하기’와 같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했으며 올바른 양치법, 구강 위생 관리법 등도 함께 제공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비만 인구가 늘고 비만 예방에 대한 도민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비만 예방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비만 예방, 구강건강, 신체활동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정렬 기자 holbul@gwangnam.co.kr         박정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체육회, 광주 소속 국가대표 선수 격려
- "전문성 갖춘 체육행정 실현…도민 건강 증진 이끌겠다"
- ‘신인’ KIA 이호민 "긴 이닝 책임지는 선발투수 될 것"
- <오늘의 운세> 6월 19일 목요일
- 고우석, 마이너리그서 방출…LG "연락 기다리겠다"
- 스리백으로 첫판 진 김판곤 "준비했던 전술, 어느 정도 나와"
- 사우디? 튀르키예?…손흥민 거취, 쿠플시리즈 이후 결정될듯
- ‘제4회 광산구장애인생활체육 어울림한마당’ 성료
- 동시대에 유효한 ‘포용디자인’ 미래가치 담는다
- ‘지속가능한 亞문화도시 조성’ 위한 이슈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