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목포 AI메타버스센터 호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스마트인재개발원 목포 AI메타버스센터 호응

언어지능 분석서비스 과정 ‘만족도 99점’

스마트인재개발원은 최근 수료를 마친 목포 AI메타버스센터의 ‘언어지능기반 분석서비스 개발자과정 3회차’ 최종만족도가 99.2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수료 전 진로상담, 강사진의 실무 중심 강의, 센터 전 직원 참여 맞춤형 취업 지원 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수료 한 달 전부터 진행된 학습자 개별 진로상담과 맞춤형 지원은 90% 이상 참여율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학습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을 진행하며 기관과의 신뢰를 쌓았다. 강사진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목포 AI메타버스센터는 수료 전 센터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밀착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 실전형 모의면접, 개인 상담 등 맞춤형 지원이 효과를 거뒀다는 분석이다.

강인훈 목포 AI메타버스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학습자의 열정과 센터 전 직원의 헌신이 어우러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목포시와 함께 지역 청년들이 4차산업사회를 선도하는 실무형 AI·메타버스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인재개발원 목포 AI메타버스센터는 AI, 데이터 분석, 메타버스 등 첨단 ICT 분야 인재를 양성하며 목포시와 협력해 지역 산업 맞춤형 실무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현직자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과정도 운영, 신입부터 관리자까지 아우르는 전 주기 ICT 인재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