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영 광주대 교수 ‘제13회 고려인의 날’ 감사장
검색 입력폼
교육

송창영 광주대 교수 ‘제13회 고려인의 날’ 감사장

"조국에 헌신한 고려인…이젠 우리가 보답할 때"

광주대 건축학부 송창영 교수(오른쪽)가 지난 19일 광주 월곡동 다모아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제13회 고려인의 날 - 2025 고려인 한마당’ 행사에서 고려인마을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광주대학교 건축학부 송창영 교수는 지난 19일 광주 월곡동 다모아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제13회 고려인의 날 - 2025 고려인 한마당’ 행사에서 고려인마을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사)고려인마을이 주관하고 광산구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고려인 동포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송 교수는 수년간 20여회에 걸쳐 기부와 후원을 이어오며 고려인 동포 사회의 정착과 복지 증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교수는 “고려인들은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분들이다”며 “이제는 우리가 고려인의 후손들을 위해 보답해야 할 때이며, 그들의 삶이 더 나은 내일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송 교수는 1억원 이상을 기부한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141호 회원으로, 사회적 약자와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나눔을 지속해 왔다.

특히 고려인마을을 비롯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장학사업 등에도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며 ‘조용한 기부자’로 알려져 있다.

고려인마을 관계자는 “송창영 교수는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며 고려인사회에 큰 희망을 주었다”며 “그의 진심 어린 나눔이 우리 공동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