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안내 홍보물 |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 강사, 평생학습 관계자, 장애인 대상 평생학습 강사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8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순천 삼산도서관, 나주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대상별 맞춤형 주제로 구성됐다.
평생학습 강사 과정은 평생교육 트렌드 이해와 챗GPT 활용 퍼스널 브랜딩, 디지털 도구 활용 실습을 진행한다. 관계자 과정은 정책 이해와 공모사업 제안서 작성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 과정은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이해와 장애유형별 교수전략, 프로그램 설계를 포함해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교육은 회차별 30명 내외, 총 120명 규모로 운영된다. 강사진은 신민선 전 평생교육총연합회장과 평생교육 분야 전문가로 구성, 최신 평생교육 트렌드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실질적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은 홍보물 정보무늬(QR코드)나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061-285-9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AI·디지털 기반 역량을 강화해 지역 특성에 맞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교육 품질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1.04 (화) 2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