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검색 입력폼
지방의회

차영수 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지역 발전·주민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차영수 도의원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차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진)은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차 의원의 지속적인 정책 역량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이 다시 한번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매년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우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방자치 정책 실효성, 의정활동 성과, 주민 체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차영수 의원은 그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 개선을 중심으로 한 정책 발굴과 제도 개선에 힘써 왔으며, 특히 지역 SOC 확충과 관광자원 개발, 생활 밀착형 정책 추진에 있어 꾸준한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어 수상 소감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고,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의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