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전문 역량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농업인 강사 양성교육’에 참여할 지역 농업인 15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
‘농업인 강사 양성교육’은 강의계획 작성부터 연설(스피치) 기술, 시청각 자료(프레젠테이션) 작성을 포함해 전반적인 강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했다.
특히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과 시청각 자료 제작 등 실습 위주 교육을 포함해 교육생들이 농업 분야 강의를 실질적으로 준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매주 1회씩 총 10회(40시간) 진행한다. 교육은 △다양한 강의기법 강의 △발표자료 작성 실습 △개인별 평가(피드백) △강의 시연 평가를 포함한다.
농업기술센터는 교육을 마친 후 우수 교육생을 선정해 신규농업인 교육 강사로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신청은 교육신청서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yhcvisi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gwangju.go.kr/agri/)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강사로서 역량을 키우며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생들이 농업이론 뿐만 아니라 농업분야 강의역량과 현장 적용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2.18 (수) 1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