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도군보건소는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진도군청 |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아동의 신체활동을 늘리는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의 정착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3개 초등학교(진도초, 석교초, 금성초) 1~2학년 학생 중 방과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영양교육과 신체활동을 주 1회, 학교별 총 14회 운영한다.
프로그램 진행 전후에 아동의 신체를 계측하고 건강행태에 대한 설문을 통해 아동의 비만도와 건강행태 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식생활 체험 활동과 영양교육, 전통 놀이와 협동 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진행한다.
진도군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진도=서석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6.06.25 (목) 11: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