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대상/광주상공회의소 회장상] 홍정의 ㈜씨엠텍 대표
검색 입력폼
중소기업경영인대상

[중기대상/광주상공회의소 회장상] 홍정의 ㈜씨엠텍 대표

신기술 연구 몰두 車시트 전문기업 ‘우뚝’

㈜씨엠텍(대표 홍정의·사진)이 ‘2016 제5회 중소기업경영인대상’에서 최우수상(광주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2001년 설립된 ㈜씨엠텍은 기아자동차 2차 협력사로서 현재 명실상부 자동차시트 전문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씨엠텍은 10여년 간 자동차 시트 조립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출성형 SQ 등을 획득해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또 경영목표인 무한품질 책임경영, 안전우선경영, 가족친화 문화 확립의 효과적인 향상을 위해 새롭게 경영시스템인 ‘수평경영체제’를 도입하고 있다. 이는 사내 전 조직이 책임과 권한을 갖고 자율·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경영체제로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 등 3대 경영방침을 토대로 향후 10년간 글로벌 생산체제 정착 및 경영혁신 중장기전략 및 브랜드 가치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씨엠텍은 현재 지역 내 많은 기업 가운데 신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역량강화를 초점에 두고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기술연구소의 운영과 지속적인 R&D투자 등을 통해 ‘이동조절장치 레일시트 성능개선’과 ‘1인용 스마트카시트’, ‘레저용 스마트카시트’, ‘소형전술차 시트’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개발은 ‘중장비용 의자 슬라이드 장치’, ‘레져 차량용 2인 Full flat type 경량 모듈시트’, ‘전방향구동가능한 보행지원 모빌리티 플랫폼’ 등의 양산으로 이어져 매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씨엠텍은 TS16949를 포함한 이비노스, 가족친화우수기업, 명품강소기업,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등 각종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더 믿을 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기 위해 운송사업(SPL)을 새롭게 시작해 물류 인프라까지 갖춘 ㈜씨엠텍의 중견기업 도약이 기대된다.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