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노위, 공정 노사 솔루션 확산 ‘온 힘’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전남지노위, 공정 노사 솔루션 확산 ‘온 힘’

한전에프엠에스와 협약…합리적 노사관계 구축

전남지방노동위원회는 최근 한전에프엠에스 주식회사와 대안적 분쟁해결 프로그램 일환인 ‘공정 노사 솔루션 및 직장인 고충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지방노동위원회는 최근 한전에프엠에스 주식회사와 대안적 분쟁해결 프로그램 일환인 ‘공정 노사 솔루션 및 직장인 고충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나주 한전에프엠에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사는 대안적 분쟁해결 프로그램(ADR)을 도입, 분쟁을 신속하게 안정화하고 직장인 고충을 사전에 해결하는 등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전남지노위는 공정 노사 솔루션을 통해 합리적 노사관계를 저해하는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한전에프엠에스 노사에 자율적으로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예방적 절차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직장인 고충 솔루션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성차별, 부당한 직무 부여나 전보 등 다양한 개별적 권리 분쟁에 대한 사전적 해결이 필요한 경우 한전에프엠에스 노사에 ADR 전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동우 전남지노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전력공사에 이어 지역 공기업으로 두 번째 사례다”며 “집단 분쟁 및 개별 분쟁에 대한 사전적·예방적 해결 프로그램 도입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체육회, 광주 소속 국가대표 선수 격려
- "전문성 갖춘 체육행정 실현…도민 건강 증진 이끌겠다"
- ‘신인’ KIA 이호민 "긴 이닝 책임지는 선발투수 될 것"
- <오늘의 운세> 6월 19일 목요일
- 고우석, 마이너리그서 방출…LG "연락 기다리겠다"
- 스리백으로 첫판 진 김판곤 "준비했던 전술, 어느 정도 나와"
- 사우디? 튀르키예?…손흥민 거취, 쿠플시리즈 이후 결정될듯
- ‘제4회 광산구장애인생활체육 어울림한마당’ 성료
- 동시대에 유효한 ‘포용디자인’ 미래가치 담는다
- ‘지속가능한 亞문화도시 조성’ 위한 이슈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