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핫플레이스 ‘각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핫플레이스 ‘각광’

꼭 가봐야할 신규매장 선정…바다 위 조성 등 눈길

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전경
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테라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정한 꼭 가봐야 할 신규 매장으로 ‘목포해안로점’을 선정해 눈길을 끈다.

6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새롭게 문을 연 ‘목포해안로점’은 스페셜스토어 만큼이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이색적인 콘셉트를 갖춘 매장으로, 직접 찾아가고 싶은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목포 여행의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목포해안로점’은 바다에 둘러싸인 섬 형태로 지어져 낮에는 바다의 청량함을, 저녁에는 석양이 품은 따뜻한 분위기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이처럼 바다 위에 지어진 매장 형태는 ‘목포해안로점’이 최초다.

옛 목포의 모습을 간직한 시화마을의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평상 좌석과 아름다운 목포 바다를 보다 많은 고객이 감상할 수 있도록 앞쪽에는 일반 높이의 좌석을, 뒤쪽에는 높은 높이의 좌석을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매장 곳곳에 그려진 다양한 벽화 아트워크가 시선을 끈다.

1층 웰컴존에서는 귀여운 스타벅스 파트너 캐릭터가 고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계단을 따라 그려진 벽화는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지역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을 담고 있다. 2층의 가장 큰 메인 아트워크는 스타벅스의 커피 한 잔으로 이어지는 목포 커뮤니티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해 몰입감 넘치는 공감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목포해안로점은 주변의 자연 경관과 어우러지는 인테리어로 연일 화창하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는 5월 소중한 사람과 방문해 자연과 함께 이색적인 추억을 쌓기에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명소 등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6일 오후예보]7일 대체로 맑음, 낮과 밤 기온차 큼
- 광주소방본부, 약사사 화재안전관리 강화
- 광주 북구, ‘별밤캠프’ 운영
- "대법원 이재명 파기환송은 사법 기본 명제 훼손"
- 지인 협박·갈취…13억대 상습 도박 20대 징역 2년
- 이재명 "공공기관 호봉에 군 복무 의무반영"
- 김문수 "당이 날 강제로 끌어내리려 해…현시점부터 일정 중단"
- 조계원, 블랙리스트특별법 제정 토론회 연다
- 민형배, ‘대통령 임기 중 재판정지법’ 대표발의
- 담양대나무축제, ‘글로벌 축제’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