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가족축제 개최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가족축제 개최

16일 빛가람 호수공원 야외무대

나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 빛가람 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 가득한 ‘나주시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시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가족, 5월에 친해 봄! 함께 봄!’을 주제로 나주시립합창단 공연, 태국 전통춤, 행복(모범)가정상 유공자 표창과 10여개의 체험(디지털&미디어버스, 수소로켓, 양말목 카네이션, 보틀램프 등) 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번 체험부스에는 가족생애주기 임산부·노인 체험이 눈길을 끈다. 이는 가족, 친구, 사회 모두가 알아야 할 가족 공감체험으로 단순한 이벤트성 체험의 의미를 넘어 가족 간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자 준비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골든벨, 도심 속 캠크닉(캠핑+피크닉), 야외 극장에서의 영화(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을 통해 추억과 재미가 함께하는 잊지 못할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세부 일정은 시 누리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가족아동과(061-339-8482)로 문의하면 된다.

윤병태 시장은 “가족 간의 소중함 시간을 함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민주·평화’ 알릴 전국 뮤지션 모인다
- 두꺼비 화자로 과거-현재-미래 탐구
- 정명훈, 伊라스칼라 음악감독 선임
- 광주경총, 노동현안 기업대응 교육
- 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2025 찾아가는 일자리희망버스’ 시동
- 광주신세계,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앞장’
- 광양만권 비즈니스 허브 ‘황금일반산단’ 2단계 산업용지 분양
- [기고]실증을 통한 기업과 도시의 동반 성장
-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시설물 보수공사 추진
- 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23일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