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스페이스 푸드 챌린지’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스페이스 푸드 챌린지’ 참가자 모집

23일까지 접수…수제맥주 양조장 입점 매장 선발

고흥군은 ‘2025년 고흥 스페이스 푸드 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흥 수제맥주 양조장 입점 매장 선발을 위한 창업경진대회로, 고흥 전통시장과 수제맥주브루어리를 중심으로 로컬 식음료 창업을 활성화하고,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도시재생 전략의 일환이다. 고흥 전통시장, 지역 특산물, 우주산업 등 지역 고유 자원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5개 팀이 선정되며, 이들에게는 고흥 수제맥주브루어리 내 창업 공간 입점 기회(최대 2년)가 제공된다. 또 최대 4000만원 규모의 인테리어와 집기 등 창업 시설비와 전문가 멘토링, 브랜드 마케팅 지원 등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 함께 이뤄진다.

참가 자격은 고흥군에 거주 중인 개인 또는 고흥군에 주소지를 둔 법인이나 단체(팀별 3인 이내)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메뉴나 상품 개발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고흥군청 누리집(www.goheu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oheung2@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접수 후에는 반드시 고흥도시재생지원센터(061-835-8661)로 전화 확인을 해야 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다시 지역 경제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로컬 식음료 창업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고흥=김두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정남진 장흥 물축제로 오세요"
- 기아, 상반기 역대 최다판매…스포티지 28만대 ‘1위’
- 전남대병원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 선정
- 한밤중 고흥 상가 침입한 절도범 검거
-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사 지연…시민 불편 가중
- 광주 남구 고향사랑기부 이벤트…KIA 유니폼 제공
- 광주 남구 공무원노조 "갑질 간부 복귀 안돼"
- [사설]광주 서구 ‘골목형상점가’ 지역경제에 활력
- "도심 열섬 현상…생활 밀착·맞춤형 전략 필요"
- 찌는 더위에 집 밖으로 떠도는 쪽방촌 주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