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미인 농협봉사단, 합동 농촌 일손돕기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순천미인 농협봉사단, 합동 농촌 일손돕기

순천미인 농협봉사단은 최근 순천시청 농정혁신국 직원들과 함께 순천시 상사면에서 매실 수확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합동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순천미인 농협봉사단은 최근 순천시청 농정혁신국 직원들과 함께 순천시 상사면에서 매실 수확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합동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를 시작으로 순천미인 농협봉사단은 순천시, 관내 농축협 임직원, 관내 농협 여성조직(농주모, 고주모) 등과 함께 순천시 곳곳을 찾아 일손 부족으로 힘들어 하는 농가를 돕기로 했다.

순천미인농협봉사단은 NH농협 순천시지부를 비롯한 순천시 관내 농협중앙회 및 농협은행 임직원 9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달 일정액을 모아 순천시 다둥이꿈키움 사업,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재해피해 복구사업 등 2013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철호 농협 순천시지부장은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농촌의 인력부족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2025년에도 유관단체과 함께 범농협 임직원은 지속적인 영농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블랙핑크 신곡 '뛰어', 아이튠즈 47개국 1위…뮤직비디오도 화제
- '지우학' 주동근 작가 "좀비물 '팬심'서 시작…시즌2 촬영 설레"
- 아버지 마지막 골 22년 만에…'부자 A매치 득점' 완성한 이호재
- 이종범 겪은 원형 탈모…이정후는 극복 중 "가끔 머리카락 빠져"
- '7연승' 우상혁, 2025 기록 공동 1위+세계선수권 기준기록 통과
- 남도장터, 추석 앞두고 입점업체 교육 성료
- 완도수목원, 정원문화 확산…정원관리사 양성 온힘
- 국제농업박람회 관람하고 전남 인기 관광지 할인 혜택 받으세요
- 전남도, 뉴욕서 459만 달러 규모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
- 전남도, 청년층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