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소 구제역 예방 강화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군, 소 구제역 예방 강화

2872두 대상 일제접종

장성군은 지역 내 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수시접종을 지원한다.
장성군은 지역 내 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수시접종을 지원한다.
장성군은 지역 내 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수시접종을 지원한다.
장성군은 지역 내 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수시접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4·10월에 실시하는 일제접종 외에, 올해부터 6·12월 수시접종을 추가해 구제역 예방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제1종 가축전염병인 구제역은 소, 돼지, 염소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우제류)에 감염된다. 입술, 혀, 잇몸, 코 등에 물집이 생기며 전염성이 높다. 어린 개체의 경우 폐사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번 수시접종은 생후 8주가 지난 소 2872두를 대상으로 한다. 추후 접종 프로그램에 따라 생후 2개월 1차 접종, 4주 뒤 2차 접종을 실시하고, 4~6개월 간격으로 꾸준히 접종받게 된다.

군은 100두 이상 전업농에게도 공수의사를 배치해 백신 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령농이 많아 자가접종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로, 전남권에선 장성군이 유일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소 사육농가가 구제역 걱정 없이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축산시설 내외부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하성, MLB 시즌 두 번째 경기 출전…4타수 1안타 삼진 3개
- 김효주, 에비앙 챔피언십 파워 랭킹 3위…1위는 리디아 고
- '케데헌' OST, 빌보드 싱글 7곡 동시진입…로제 신곡도 차트인
- 한전, 여름철 전력수급 대응체계 가동
-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박람회 성공 온힘
- 전남도,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시동
- 전남도, 해양수산 기후변화 대응센터 설립·유치 잰걸음
- 전남도 복지기동대-소방본부, 노후주택 화재예방 긴급점검
- 광주시, 김대중센터에 ‘인베스트 라운지’ 개설
- 광주시, 케이팝 아이돌 손잡고 관광축제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