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대국민 캐릭터 디자인 공모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한전KPS, 대국민 캐릭터 디자인 공모

8월 8일까지 접수…총 상금 1000만원 지급

한전KPS는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5년 한전KPS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친근감을 더욱 높이기 위한 한전KPS 홍보용 캐릭터를 제작하는 과정에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창구를 넓혀 더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발전·송전 등 전력설비 성능과 신뢰도 제고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한전KPS의 비전을 친근하게 전달할수 있는 캐릭터 개발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작성 양식을 한전KPS 누리집(www.kps.co.kr) ‘열린KPS 1번가’ 게시판에서 내려받은 뒤 제작한 캐릭터 디자인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디자인은 평가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건 500만원, 우수상 1건 300만원, 장려상 2건 각 100만원 등 우수작 수상자들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더불어 선정된 우수 디자인은 검토를 거쳐 향후 한전KPS 홍보용 캐릭터로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KPS는 회사 공식 SNS 채널 ‘한전KPS Storyroom’ △블로그(blog.naver.com/kpstoryroom) △유튜브(www.youtube.com/@KPStoryroom,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pstoryroom) △페이스북(www.facebook.com/KPStoryroom)’을 통해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의료 인프라 취약…‘진짜성장’ 핵심은 의대 설립
- 증강현실 분야 세계적 권위자 마크 빌링허스트 교수, 목포대 방문
- 금타 광주공장 화재 원인 규명 시작된다
- [사설]지역 자영업자 폐업 속출...생존 대책 절실
- [사설]소비쿠폰,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되길
- 국립목포대, 도종환 시인 초청 특별강연회 개최
- 배구감독 출신 늦깎이 등단 첫 시집 펴냈다
- 호랑이 군단, 전반기 상위권 확정 짓는다
- 박수현 의원, 국정기획위원회 균형성장특별위원장 위촉
-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