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출발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출발

아동·청소년 25명 정책 제안 활동

화순군은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을 최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위촉장 전달하고 있는 구복규 군수.
화순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2025년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에 앞서 구복규 군수의 인사말 모습.
화순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아동·청소년이 군정 정책 수립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위촉장과 의원 배지 전달, 아동·청소년의회 운영 안내, 의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 구성 등으로 이뤄졌다.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화순 군정에 관심이 있는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과 학교장 추천을 통해 총 25명의 의원을 위촉했다.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는 5명의 후보자가 공약을 발표하고, 실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사용하는 기표대를 활용한 비밀투표를 진행하는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중한 체험을 경험했다.

아동·청소년의회는 교육문화(9명), 안전복지(9명), 아동인권(7명) 등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되며, 다양한 정책 제안과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은 중순 아동권리교육과 지역사회 탐방(8월), 정책 제안 상임위 활동(9월), 화순군의회 모의의회 체험 및 간담회(11월), 정책 제안 발표회와 해단식(12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장으로 선출된 김도영 의원(화순고 1년)은 “제7대 아동·청소년 의원들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에 대해 마음껏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을 지지하며 함께 힘을 보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여러분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위촉된 아동·청소년의원들은 화순군 아동을 대표하는 미래의 주역이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