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우수 농특산물 베트남 사장 개척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 우수 농특산물 베트남 사장 개척

군, 국제식품박람회서 150만달러 수출 계약 체결
이상익 군수 "바이어 호평…동남아 전역 판로 확대"

함평군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국제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총 15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평군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국제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총 15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평군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베트남 시장을 개척하는 등 농남아 시장 등 수출 판로 확대에 나서게 됐다.

13일 함평군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국제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베트남 내 유통망을 보유한 한국 식품 전문 유통업체인 Hand&Hand Company, JM Group Co. Ltd와 함께 15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아시아 최대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 ‘Vietfood & Beverage by Propack 2025’에 참가해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ABC주스, 홍도라지 진액, 미숫가루 등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샤인머스캣은 당도, 크기, 신선도 측면에서 베트남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수요와 부합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홍도라지 진액도 건강을 중시하는 시장 분위기와 맞물려 현장 상담과 수출 협의로까지 이어졌다.

군은 베트남 전역에 신선과일, 건강기능식품 유통망을 보유한 Hand&Hand Company와 JM Group Co. Ltd. 등 두 기업과 샤인머스캣 100만 달러와 홍도라지 진액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은 함평 농산물이 베트남 프리미엄 시장에 본격 진입하는 첫걸음으로 안정적인 현지 유통 기반을 구축하고 함평군 농특산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하반기부터 ㈜현농프레시를 통해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함평 농특산물을 베트남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샤인머스캣은 이번 박람회에서 당도와 품질 면에서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판로를 넓히고,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확보와 농산물 수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