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안도걸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상의, 안도걸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새정부 국정운영 방향 공유…지역현안 논의도

광주상공회의소는 최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안도걸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역 상공인과의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상공회의소는 최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안도걸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역 상공인과의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상원 광주상의 회장을 비롯해 지역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해 새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안도걸 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광주 군공항 이전 지원, 국가 AI컴퓨팅센터 구축 및 광주 AI 집적단지 육성, 호남권 에너지고속도로 구축 및 RE100 산업단지 조성 등 15대 지역과제를 강조했다.

한상원 광주상의 회장은 “현재 우리 기업들은 글로벌 불확실성과 내수 부진, 각종 규제로 인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의 정책적 뒷받침과 국회의 역할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전남은 군공항 이전, 국가 AI컴퓨팅센터 유치, 에너지 전환 산업 등 국가 차원의 지원과 결단이 요구되는 중대한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가 지역 현안의 국정반영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