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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국제 프랜차이즈·라이센스 박람회(FLEI)’에 참가해 국내 외식 기업과 통합한국관을 운영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국제 프랜차이즈·라이센스 박람회(FLEI)’에 참가, 국내 외식 기업과 통합한국관을 운영해 7건의 MOU를 체결했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은 FLEI는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인도네시아 진출을 노리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몰리는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250여개 브랜드가 참가했고, 약 1만8000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aT가 마련한 통합한국관에서는 떡볶이, 김밥, 치킨 등 대표 한식과 피자·음료 같은 대중적 메뉴를 함께 선보였다.
시식 코너에는 불고기피자, 떡볶이, 치킨을 맛보려는 인파가 몰리며 긴 줄이 이어졌고, 바이어 상담 테이블도 연일 북적였다.
관람객들이 휴대폰으로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모습도 이어졌다.
통합한국관은 행사 기간 내내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MOU 외에도 가맹·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 관련 문의가 이어졌다.
행사 종료 후에도 상담을 기다리는 바이어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aT 관계자는 “인구가 약 3억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는 국가 평균연령이 29세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유망시장”이라며 “앞으로도 K-외식이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동남아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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