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 악성사기 범죄 예방 홍보 전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경찰, 악성사기 범죄 예방 홍보 전개

금융기관·협력단체 협업…캠페인·범죄 예방활동 펼쳐

여수경찰서는 관내 급증하는 악성사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최근 관내 금융기관, 협력단체와 협업해 예방 홍보활동을 벌였다.

최근 여수지역에서 금융기관·수사기관 사칭 대면편취, 메신저피싱, 투자리딩방, 노쇼사기, 몸캠피싱 등 다양한 유형의 피싱범죄가 증가해 시민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여수경찰은 금융기관, 협역단체 등과 협업해 캠페인 활동, 플랜카드 게시, 전광판 송출, SNS 홍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 예방·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 관광지, 문화센터, 노인복지회관 등 방문해 최근 피해 사례 유형 소개, 악성앱 감지 시스템 시티즌코난 사용법 등을 알려 주는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금융기관에서 다액현금 인출 및 비정상적인 거래로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면 112신고를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박규석 여수경찰 서장은 “수법이 고도화되고 발전하는 만큼 놓치기 쉬운 피싱범죄에 대해 홍보·캠페인활동 및 예방교육 등 시민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여수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여수시청, 금융기관, 여수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여수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자율방범대, 여수상공회의소, 여수국가산단 공장장협의회, LG화학 여수공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참여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