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지산2동에 연탄 기부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지산2동에 연탄 기부

3000장 전달…취약계층 5가구 대상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부천지사는 최근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3000장을 지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광주 동구 지산2동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부천지사로부터 최근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3000장을 기탁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직원과 자원봉사자, 지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명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집 앞까지 연탄을 나르며 온정을 전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 지원, 생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2021년 12월에도 지산2동에 연탄 4000장을 기부했다.

정용진 대표는 “나고 자란 고향 지산2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다시 한 번 찾아왔다”며 “한파 속 난방비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이웃들에게 연탄 한 장, 한 장이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순 지산2동장은 “고향을 기억하고 따뜻한 마음을 실천해 주신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가 불씨가 돼 곳곳에 더 많은 나눔과 연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