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내년도 국고 예산 확보 ‘온힘’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내년도 국고 예산 확보 ‘온힘’

역량강화 교육·컨설팅 진행

장흥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고 예산 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장흥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고 예산 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예산 과정의 이해 및 국비 확보 대응 전략’을 주제로 국고 예산 확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중심의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강의는 박주선 전남도 예산담당관실 국고예산팀장이 직접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국비 예산 편성과정, 국비사업 요구 시 검토사항, 국비 확보 전략, 사례 연구 순으로 설명했다.

군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고 예산 확보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중앙부처·기획예산처 등 상위 기관에 보다 적절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설득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장흥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국비 사업에 반영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교육 후에는 장흥군의 2027년도 국고 건의사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사업 담당 팀장, 담당자들이 참석해 사업별 방향성과 보완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장흥군 관계자는 “교육과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국고 확보 활동을 전개하겠다”며 “장흥만이 갖고 있는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군의 미래 성장동력을 뒷받침할 새로운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장흥=정명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