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황토갯벌축제는 ‘황토갯벌 1㎥의 가치’를 주제로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무안황토갯벌축제는 무안갯벌을 지켜온 지역민들의 ‘풍요깃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황토갯벌 씨름대회, 황토갯벌 올림피아드, 관광객이 즐기는 ‘뻘짓거리 체험’과 유명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쇼’가 열린다.
또 각설이 품바 갈라쇼, 황토갯벌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이 갯벌에서 즐기는 농게잡기, 낙지잡기 체험과 물길이 들어오는 길목에서 손맛을 느끼는 운저리 낚시체험은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낮에는 갯벌 경관을 감상하는 ‘감성 캠프닉’과 야간에는 갯벌 하늘을 수놓게 될 ‘희망 풍등날리기’가 준비돼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를 만들어 갈 전망이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이봉주와 함께하는 제4회 황토갯벌마라톤 대회’를 비롯해 ‘갯길 생태탐방 걷기대회’, ‘어린이 글짓기&사생대회’가 진행된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무안 황토갯벌축제는 무안군의 대표적인 청정자원인 황토갯벌을 소재로 개최해 지난해 2년 연속 ‘해양수산부 우수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