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도시농업축제 10월 8일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축제

순천도시농업축제 10월 8일 개최

작은 먹거리 정원 ‘뜰안愛텃밭’ 26일까지 모집

순천시는 시민과 도시농업을 공유하기 위해 ‘제1회 순천도시농업축제’를 다음달 8일 신대도시농업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축제는 도심 내 활용 가능한 자투리공간을 이용한 텃밭정원 활동사례를 발굴·전시하고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작은 먹거리정원에 대한 관심과 참여확대를 위해 ‘제1회 전국 뜰안愛텃밭 공모전’을 함께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축제 하루 전인 10월7일 현장경연 후 도시농업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출품작 중 20개는 축제 현장인 신대도시농업공원에 전시해 관람객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공모전 작품은 축제 개막식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무상 분양해 줌으로써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분양자는 내년 3월까지 텃밭을 직접 가꿀 수 있으며 출품자도 내가 만든 텃밭이 누군가에게 행운을 안겨준다는 보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뜰안愛텃밭이 생태와 문화가 어우러진 신대도시농업공원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텃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먹거리정원의 무한 변신을 위해 관심과 재능 있는 시민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박칠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