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펀드판매 1호점 순천농협 ‘인증’
검색 입력폼
농수축협

전남 펀드판매 1호점 순천농협 ‘인증’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최근 전남지역 농·축협 가운데 최초 펀드판매 1호점인 순천농협에서 펀드판매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농협은 저금리·고령화 시대를 맞아 금융소외지역 농업인 등에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형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농·축협을 통한 펀드판매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펀드판매 개시로 순천농협에서 가입이 가능한 펀드상품은 MMF, 채권형 및 채권혼합형이며, 불완전판매 예방 등 금융소비자 자산 보호를 강화하면서 단계적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강성채 순천농협 조합장은 “전남지역 농·축협 중에서 펀드판매를 선도적으로 시작해 기대가 큰 만큼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조합원과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선 농협 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펀드판매를 농업인의 농가소득 증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자산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금융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의미가 있다”며 “펀드판매 농·축협을 확대해 올해 전남지역에 2호점, 3호점을 추가로 더 개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