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소기업경영인대상/광주지방조달청장상]세보금속스텐㈜
검색 입력폼
특집 일반

[2023 중소기업경영인대상/광주지방조달청장상]세보금속스텐㈜

철저한 품질관리…미래 에너지 활용 급수업계 선도

박웅기 세보금속스텐 대표
세보금속스텐㈜(대표 박웅기)는 태양광 등 미래 에너지원을 사용한 급수업계 발전과 성장에 기여해왔다.

회사는 글로벌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성장형 서비스를 목표로 지난 2005년 설립됐다. 수문·수문밸브·스텐물탱크제작·가로등·호이스트·난간·통상여과기·태양광 응용발전 관련 제품 등을 기반으로 국내 입지를 다지는 한편, 전기회로 개폐·보호장치 제조업의 국제화를 선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기업혁신과 신기술 및 신소재 개발로 기업 생산성 향상 및 시장개척 실적에 뚜렷한 성장을 이뤘다. 또 투명한 회사경영으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노사화합을 통해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박웅기 대표는 한국탱크공업협동조합의 일원으로서 ‘패널형 사각 위생미러탱크 및 그의 시공방법’, ‘이중 격벽구조의 항균 미러탱크 및 그 미러탱크 제조방법’, ‘독립격벽구조의 활류식 원형물탱크’, ‘자동역세척이 가능한 무동력 마을간이상수도여과장치 및 자동역세척방법’, ‘태양광에너지모듈을 구비한 급수장치’, ‘조립식벽체’ 등 특허 7개를 인증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그 결과 2009년 특허청장상, 2011년 중소기업 중앙회 회장상,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사장상,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는 또 전남 장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온수 매트를 전해주는 등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실천도 진행하고 있다.

박웅기 대표는 “개발과 설계, 시공 등 전반에 걸쳐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전남지역 향토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겠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실천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