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역경제 살리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인권이 보장되는 사회 등을 만들기 위해 성실한 일꾼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오 의원은 ‘남구 주택임차인 보호 및 지원’, ‘남구 공모사업 관리’,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 ‘남구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조례안을 제·개정해 남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특히 오 의원은 사회복지사로서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남구지역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세부적으로 장애예술인 양성과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과 장애인 학습권 보장에도 기여했다. 또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과 기자재 확보로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평소 구민이 우선이라는 사명감으로 공감의정, 소통의정, 창조의정을 적극 펼치는 등 탁월한 의정운영으로 집행부 견제 감시기능과 상호협조 기능을 조화시켜 지방자치 발전에 일조했다.
집행부 계획 대비 추진 실적·적정 여부와 공사 시행·설계 변경, 보강공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에 대해 세밀하게 질의·질타해 감독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
또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집행부 예산편성 적합성, 불요불급한 예산 등을 면밀하게 확인해 주민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힘썼다.
자치입법의 실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며 광주 남구의회의 주민을 위한 입법 조례제정 활동 결과를 전국에 널리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