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710지구 7지역, 기부물품 전달
검색 입력폼
자치

국제로타리3710지구 7지역, 기부물품 전달

광주외국인주민센터에 방송장비 등 1000만원 상당

국제로타리 3710지구 제7지역(대표 이준행)이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 10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광주시는 국제로타리 3710지구 제7지역(대표 이준행)이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 10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영동 여성가족국장, 신경구 외국인주민지원센터장을 비롯해 국제로타리 백현옥 3710지구 총재, 제7지역 이준행 회장 및 총무 등 9개 클럽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준행 제7지역 회장 주관으로 전달된 기부물품은 1000만원 상당의 책상, 의자, 방송용 장비 등이다.

광주외국인주민센터는 지역 외국인주민들의 한국어 및 정보화, 초기정착 교육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백현옥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총재는 “이번 기부를 통해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등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동 여성가족국장은 “국제로타리 3710지구에서 외국인주민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기부물품은 외국인주민의 광주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외국인주민센터는 지난해 4월 문을 열어 외국인주민의 체류·노무 상담, 통·번역, 한국어교육 등 정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상생발전협정서 준수·노사문화 개선방안 마련"
- 尹 탄핵선고 D-2…여야, 긴장감 속 막판 여론전
- 조선대 의대생 복귀했지만 수업 참여는 ‘저조’
- 5·18민주광장서 4일 탄핵심판 생중계 시청
- [만년필]들고양이 공기총 쏴 죽인 60대 항소심도 집유
- "헌법·민주주의 정신…혼란한 정국 마침표 기대"
- "역사적 판단 기로…정의로운 판결 촉구"
- 2025년 3월 광주·전남 날씨, 이상기후 ‘극심’
- 전남 서남권 조선업계, 디지털 밸리 조성 '속도'
- <오늘의 운세> 4월 3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