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미용업소 위생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미용업소 위생 교육 실시

미용 서비스 질 향상…친절 서비스·기술 교육 병행

함평군은 지역 미용업소의 위생 수준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근 함평군 소상공인연합회 지원센터에서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지역 미용업소의 위생 수준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근 함평군 소상공인연합회 지원센터에서 위생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관내 48개소 미용업소 종사자들이 참석했으며, 공중위생관리법 준수사항과 미용인의 소양·미용 기술 향상, 친절 서비스 교육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새로운 미용 기술을 배우며 실무 능력과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군은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를 대비해 관내 미용업소의 청결 유지와 친절 서비스 제공을 강조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미용업소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은 군민의 건강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미용업 종사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앞으로도 미용업소를 포함한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도·점검을 실시해 깨끗하고 안전한 위생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국힘, 초유의 대선후보 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재선출 돌입
- [교황 선출] 레오 14세 2년 후 한국 온다…역대 4번째 방한 예약
-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씨 별세…향년 81세
- ‘李판결’ 논란 속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연다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5·18정신 실천 행동하는 공공기관 다짐
-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인·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모두 기각
-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최 금지' 가처분 기각
- 여수 해상서 4t급 낚시어선 좌초…승선원 11명 구조
- ‘범죄피해자 지원’ 전남경찰-목포스마일센터, 업무협약
- 광주·전남, 10일 흐리고 비…강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