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공공조달 실무교육 - 광남일보
광주상의, 공공조달 실무교육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상의, 공공조달 실무교육

전자입찰 등 활용도 제고 강조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시와 함께 최근 청사 대회의실에서 ㈜플러스 이상민 상무이사를 초청해 ‘2025년 공공조달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시와 함께 최근 청사 대회의실에서 ㈜플러스 이상민 상무이사를 초청해 ‘2025년 공공조달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공조달시장은 2022년 196조원 규모, 국내총생산의 9.8%에 달하는 거대시장이다. 지난 2018년(141조원) 대비 39% 증가했다.

조달업체수는 2018년 40만915개사에서 지난해 57만2118개사로 42.7% 증가했다. 하지만 지역 중소기업은 정보 및 관련업무능력 부족 등으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포함한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광주상의는 광주시와 공동으로 전자입찰 및 다수공급자계약에 대한 활용 및 이해도 제고를 통해 경기침체로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공공 및 민간 입찰에 대한 낙찰률과 공공조달 납품기회를 높여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지역 기업체 임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전자입찰 실무교육, 2부 다수공급자계약 실무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투찰금액 산정 및 낙찰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등을 안내하며 참여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광주상의는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사업과 다수공급자계약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6000여개 기업이 약 1조원 규모의 낙찰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납품실적을 기록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세븐틴, 서울 잠수교서 정규 5집 발매 기념 공연
- 블핑 로제·제니·리사, 英싱글차트 활약…캣츠아이 신곡도 진입
- [10일 예보]10일 오후까지 비 곳, 11일 구름많음
- 김문수 "후보자격 불법박탈…법적·정치적 조치 즉시 착수"
- 한덕수 국힘 입당…"나는 용병 아닌 식구"
-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 탐방객 안전관리 대학생 서포터즈단 발대
- 국힘, 대선 24일 앞두고 후보 강제교체 착수…정국파장 예측불허
- 무등산국립공원, 평두메습지 탐사 참가자 모집
- 국힘, 초유의 대선후보 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재선출 돌입
- [교황 선출] 레오 14세 2년 후 한국 온다…역대 4번째 방한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