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 교육 - 광남일보
함평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 교육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 교육

농산물 경쟁력 강화·판로 확보 논의

함평군은 최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플라워푸드 교육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기획생산 및 구축전략 교육을 진행했다.
함평군은 최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플라워푸드 교육장에서 지역 농산물의 소비처 확보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기획생산·구축전략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개장을 앞둔 로컬푸드 직매장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첫걸음으로, 참여 농업인은 직매장 운영과 관련된 전략을 배우고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로컬푸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기획생산·출하 전략, 농산물 안전성 확보 방안 등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은 오는 7월 추가 교육을 실시하고, 9월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중 본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 내 신선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유통 구조 개선과 직거래 확대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상익 군수는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함평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한수원,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최종계약
- 복음의 참된 의미 전파…올바른 신앙의 길 제시
- 제1회 광산 아시안 축구클럽 리그전 ‘성황’
- 시민과 함께 민주광장 채우는 ‘오월의 노래’
- 기술과 예술 결합한 ‘스포츠 축제’ 열린다
- 현실과 이상 사이의 간극…몽환적 화폭 일궈
- ‘5·18 영화제’ 대상 방성수 감독 ‘오월’ 선정
- "생활·엘리트체육 활성화…핸드볼 부흥 이끌 것"
- 광주FC, 어린이날 맞이 ‘폼폼푸린 유니폼’ 선봬
- 호남대, 광주 대학 최초 ‘태권도 품새팀’ 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