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군민 체감 혁신시책 56건 발굴
검색 입력폼
영암

영암군, 군민 체감 혁신시책 56건 발굴

‘교육혁신박람회’ 등 사업 내용 공유

영암군은 최근 군청에서 2025년 혁신시책 1차 보고회를 열고 56건의 혁신시책을 발굴했다.
영암군은 최근 군청에서 2025년 혁신시책 1차 보고회를 열고 56건의 혁신시책을 발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영암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굴한 혁신시책은 국적 없는 아이 포용 지원 프로젝트, 탄소중립 에코 클로버 프로그램, 외국인 지방세 납부 안내 리플릿 배포, 교육혁신박람회, 상생투자사업 민원서식 일원화, 공공비축미 매입 플랫폼 구축, 유휴공간 유아체육시설 설치 등이다.

보고회에서 발굴된 혁신시책들은 영암군의 각 실과소에 제안된 것들로, 앞으로 영암군민과 소통과정을 거쳐 더 정교하게 다듬어진다.

이번에 발굴된 56건의 혁신시책 외에도 영암군은 군민 디지털 접근성 제고, 부서 협업 촉진, 협력 네트워크 강화, 청년 지역 정착 유도 등도 동시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중 영암군 기획감사실장은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영암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어야 한다”며 “혁신이 제도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발굴된 정책들을 지속 점검하고, 시책 일몰제를 도입하는 등 지역발전의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이번에 발굴된 시책을 포함해 혁신 우수사례를 심사·선정해 확산하고, 혁신정책의 효과성도 정기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영암=한창국 기자 hck1342@gwangnam.co.kr         영암=한창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서구, 위기 가구 촘촘히 지원한다
- 광주·전남 강풍·호우 예보…최대 80㎜
- 제18대 광주시병원간호사회장에 김연 조선대병원 의료질관리팀장
- 전남병원간호사회 회장에 이정희 화순전남대병원 병동간호과장
- 건강협회 광주전남지부, 엠마우스복지관 봉사활동
- 전남대병원, 경피적 대동맥 판막 치환술 500건 달성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 ‘위험천만 낙하 간판’ 알고 보니 불법 옥외광고물
- "먹거리 기본권 보장" 광주 동구 푸드플랜 확정
- 문선화 광주 동구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