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기업탐방 실시
검색 입력폼
자치

전남개발공사,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기업탐방 실시

전남개발공사는 최근 목포대학교 도시계획·지역개발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사의 핵심사업과 지역협력 모델, 우수 취업사례 등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도시계획분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최근 목포대학교 도시계획·지역개발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사의 핵심사업과 지역협력 모델, 우수 취업사례 등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도시계획분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탐방은 도시계획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공공기관의 역할과 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사가 추진 중인 주요 도시개발 및 산업단지, 친환경 공간 조성 사례 등을 중심으로 도시계획의 중요성과 공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현장 탐방에서는 신도시의 계획 및 설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개발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도시계획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생생하게 체감했다. 탐방 후에는 오룡지구 도시계획과 관련하여 활발한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은 “미래 도시계획전문가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진로 설계, 맞춤형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동산 불황에 분양시장 ‘멈춤’…거래는 반짝 회복
- [만년필]‘매의 눈’ 택시기사…보이스피싱범 검거
- 광주 서구 상무국민체육센터 샤워실 악취 진동…불편 속출
- 사람과 협업하는 세계최고 성능 AI 파지 로봇 개발
- ‘정부 비밀펀드 투자’ 173억 사기범 징역 12년
- 광주 서구, 청렴 공직문화 조성 나선다
- 공군 1전비, ‘제46회 스페이스 챌린지’ 개최
- 광주 북구, 주민참여예산 ‘셀프 심사’ 사라진다
- 광주 남구, 기독병원 ‘치매안심센터 협약병원’ 지정
- SKT 유심, 중고마켓에 15만원 판매 글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