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창업존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지식재산 창업존 교육생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 2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는 지식재산 기반의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2일까지 2025년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IP창업존 5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역 내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 IP(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통한 사업화 연계가 목표다. 교육기간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32시간) 동안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선발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생들은 기업가정신, 비즈니스모델 설계, 특허 전략, 선행기술조사, 브랜드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수료자에게는 IP(지식재산)컨설팅 및 권리화 지원(건당 170만원 이내), 3D 설계 및 제품 구현 지원(150만원 이내), 창업·사업화 전문가 컨설팅, IP(지식재산)후속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승민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장은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 고도화를 통해 지식재산으로 권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창업으로 사업화까지 연결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역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pms.ripc.org) 내 ‘IP디딤돌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062-604-9248)로 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청 이재성, 남자 계주 400m 이틀 연속 ‘한국新’
- ‘최하위권 위기’ KIA, 안방서 분위기 반전할까
- [사설]광주 지자체 대선 투표율 제고 결실 맺기를
- [사설]광주AI영재고 설립, 선도도시 도약 계기돼야
- 13일 광주·전남, 낮 최고기온 27도…일교차 유의
- 주담대 더 조일라…광주 경매 응찰자 2년여만 최다
- SBS '세상에 이런일이' 시즌2 29일 첫 방송
- 김새론 유작 '기타맨' 30일 개봉…마음 따뜻한 키보디스트 역
- 산불 발생…행동요령 숙지해야
- 옛 전남도청 사수한 시민군 ‘쓸쓸한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