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서울 ‘동행상회’서 수도권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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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서울 ‘동행상회’서 수도권 소비자 공략

도, 6월8일까지 4주간 특별 기획전…판로 확대 총력 지원

동행상회 기획전
동행상회 기획전 홍보물


전남도가 6월 8일까지 4주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지역특산품 상생매장 ‘서울 동행상회’에서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오프라인 기획전’을 열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를 총력 지원한다.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오프라인 기획전은 수도권 주요 소비지에서 전남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집중 홍보·판매하는 행사다. 제품 판로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통해 기업 자립 기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총 13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 축산물, 수산물, 잼류, 전통떡, 즉석조리식품 등 50여 품목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매주 금요일 완도 전복, 담양 죽순떡갈비, 장성 옐로우푸드 김치 등 지역 대표 품목의 현장 시식·할인 행사가 열려 소비자의 오감 만족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울 동행상회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지역특산물 전용 상생매장이다. 현재 전국 150개 지역 403개 업체 2000여 상품이 입점했다. 이번 기획전은 해당 매장의 중심부인 기획코너 내 특별관을 통해 전남 제품만을 별도로 집중 조명함으로써, 수도권 소비자와의 직접 접점을 확대할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김준철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전남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판로 확보를 위해 이번 수도권 기획전을 기획했다”며 “소비자 반응과 매출 성과를 철저히 분석해 향후 서울, 수도권뿐 아니라 타 지역 대형 유통망과도 연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참여기업의 실질적 매출 증대는 물론, 서울권 신규 유통채널 진출 가능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우수 제품은 온·오프라인 유통망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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