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로컬크리에이터’ 우수 성과팀 선정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로컬크리에이터’ 우수 성과팀 선정

‘수비엔다’ 최우수팀 등 5개팀 영예

구례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구례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 평가회를 개최하고, 우수 성과 5개팀을 선정했다.
구례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구례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 평가회를 개최하고, 우수 성과 5개팀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육성사업은 구례의 다양한 지역 자원을 활용해 재해석하고 새로운 지역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지원 사업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선정된 9개팀이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성과품을 개발했다.

성과 평가회에서는 9개팀이 만든 최종 성과품을 선보였으며, 전문가 서면평가(30%)와 대중선호도 대면평가(7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공정하게 심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최우수팀(1위)으로 선정된 ‘수비엔다’는 구례의 자연과 사계절을 담아 ‘GURYE’라는 글자로 디자인한 마그넷과 티셔츠를 선보여 지역성과 상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또한 △놀다가게(구례 자연과 캐릭터 담은 컵과 손수건) △굿모닝헤일로(구례 패턴을 활용한 굿즈) △죽호바람(구례의 색감을 활용한 오색바람 부채) △치유농장 풍차와 튜울립(커피박을 재활용한 새싹인삼 화분과 텀블러)이 각각 우수 성과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5개팀에는 순위에 따라 600만원부터 300만원까지의 사업화 지원금이 차등 지급되며, 해당 지원금은 제품 상품화와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 중인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과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현재 2기 로컬크리에이터도 모집 중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이들과 함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례=전창제 기자 dong-eah@gwangnam.co.kr         구례=전창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장해춘 소장, 세계김치연구소 제5대 소장으로 연임
- 광주시, 5·18기념 헌혈 캠페인 동참
- [기고] 안전이 경쟁력, 전남이 선도하는 연구실 안전 정책
- 전쟁·폭력에 저항 인권도시들 뭉쳤다
- 서왕진 "김문수 계엄사과 진심이라면 尹 출당 조치를"
- 광주 양동시장 지하철역, 내년 4월까지 엘리베이터 설치
- 강기정 광주시장, ‘생애 첫 투표’ 고등학생 독려
- 광주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에 KIA타이거즈 유니폼 등 추가
- 문금주 "고흥 전역서 이재명 지지선언 이어져"
- 국힘 선대위, 정호용 위촉 논란…5시간 만에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