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호남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광주본부-호남대,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

지역소멸 위기 해소·농촌 활력화 상생 협력

농협 광주본부와 호남대학교는 최근 호남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대학생 농촌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지역소멸 위기 등 농촌이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현호 본부장,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봉사활동 참여 학생에 대한 학점 및 봉사시간 인정 △봉사활동에 필요한 경비와 대학 발전기금 지원 △농촌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대학 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호남대학생들과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해 지역의 농촌인력부족 문제 해결 및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생산 차질 불가피…‘5조 매출’ 목표 먹구름
- 손제이·송지민, 빛고을중흥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 남녀부 '정상'
- 광주·전남선수단, 전국장애학생체전 ‘맹활약’
- KIA, 퓨처스리그 경기 광주에서 개최
- 광주FC,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청소년 티켓 할인
- 헌화하는 5·18 유가족들
- [금호타이어 화재]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 "불편·심려 끼쳐 죄송"
- 월드비전 광주전남본부, 가족돌봄청(소)년 돕는다
- "윤상원 열사, 5·18 진실 외친 광주항쟁 상징"
- 광주 지산동지주택 시공사 ‘태황종합건설’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