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 눈높이 맞춘 소통행정 실현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시민 눈높이 맞춘 소통행정 실현

공직자 친절·적극행정 교육

나주시는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본청 및 읍면동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및 적극행정 교육을 했다.
나주시는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본청 및 읍면동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및 적극행정 교육을 했다.
나주시는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본청 및 읍면동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및 적극행정 교육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은 시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소통행정 실현과 일선 민원 현장에서의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한 양지현 사람숲컨설팅 대표는 ‘공직자 태도 중요성과 민원인의 감정 이해’, ‘공손한 의사소통 기술’, ‘적극행정을 위한 사고 전환’ 등을 강조했다.

특히 단순한 응대 기술을 넘어 상대의 감정을 공감하고 정중하지만 명확한 응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방법을 주문하며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나주시는 공직 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적극행정 교육뿐 아니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우수사례 발굴·홍보’, ‘중점과제 선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진화작업 막바지
- [금호타이어 화재] 주민 임시대피소 운영 종료
- 평화 상징→유해 조류…자치구 비둘기 먹이 경계령
- 광주·전남 최근 3년간 공장 화재 ‘270건’
- ‘6억대 결혼 사기·해외 도주’ 30대, 징역 4년
- 광주경찰청,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근로자 사망사고에 기아 광주3공장 가동 중단
- 광산업 유망기업들, 일본시장 공략 ‘속도’
- [19일 오후예보]20일 대체로 맑음. 낮기온 30도까지 올라 더워.
- [19일 오후예보]20일 대체로 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