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숙박업소 선진지 벤치마킹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숙박업소 선진지 벤치마킹

여수지역 풀빌라·모텔 등 견학

곡성군은 최근 관내 숙박업소 영업주들과 함께 여수시 일원에 있는 숙박업소를 견학하며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곡성군은 최근 관내 숙박업소 영업주들과 함께 여수시 일원에 있는 숙박업소를 견학하며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맞아 숙박업소의 위생관리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해 곡성군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여수시 돌산읍에 있는 ‘르그랑블루리조트&풀빌라’와 여수 시내에 있는 ‘베니스모텔’을 방문해 운영 현황과 시설 관리, 고객 응대 방식을 직접 확인했다.

첫 번째 방문지인 르그랑블루리조트&풀빌라는 30개 객실을 갖춘 리조트형 숙박시설로,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야외 수영장과 풀장이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객실 내 주방, 환풍기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투숙객 만족도가 높았으며, 위생적으로 정돈된 객실 관리 상태는 견학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어 방문한 베니스모텔은 여수 도심에 있는 가성비 높은 숙소로,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현대적이고 청결한 분위기를 갖췄다. 특히 영업주의 친절한 고객 응대와 세심한 설명은 곡성군 영업주들에게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의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위생적인 객실과 욕실 관리 상태 역시 손님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견학 일정 중에는 숙박업소 인근 관광지를 방문해 여수시가 관광과 숙박을 연계해 운영하는 방식도 함께 살펴봤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선진지 벤치마킹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맞아 더욱 많은 관광객이 곡성을 방문할 것을 대비해 마련됐다”며 “우수 숙박업소의 운영 방식을 벤치마킹해 곡성군 내 숙박업소들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을 한층 개선하고,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숙박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민주당 꿈사니즘위, 티메프 피해연합과 간담회 열어
- 박지원 "5% 미만까지 지지율 격차 줄 것…그래도 이재명 당선"
- 공군 1전비, 매달 ‘지역 상생의 날’ 운영
- 광주·전남 1163곳 투표소 확정
- 광주·전남 올여름 무덥다…7~8월 평년 웃돌아
- 광주 북구, 청춘페스터 청년 기획자 모집
- 전남대 유학생, 세계 명문 IIT 전임교수 임용
- [독자투고] 전통시장 화재예방…적극 관심 중요
- 광주 광산경찰. 모범운전자회 간담회 개최
- 법무부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