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작품 공모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작품 공모

6월 30일까지 접수…국내외 창작자 대상

여수시는 전 세계 웹콘텐츠 창작자가 모이는 축제인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개최를 앞두고 공식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웹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부문은 웹콘텐츠, 숏폼(Short-form), 인공지능(AI) 기반 창작물 등이며, 여수를 주제로 한 특별부문을 추가해 감각적인 관광 콘텐츠도 발굴한다.

시는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60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7월 중 최종 수상작을 결정해 영화제 마지막 날 시상식에서 여수를 상징하는 특별 제작 트로피와 함께 총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창작의 자유, 기술의 융합, 여수의 낭만이 어우러지는 무대가 될 것이다”며 “새로운 이야기와 상상력을 지닌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캔들라이트, 포럼, 감독과의 대화, 레드카펫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가정어린이집연합 등 이재명 지지선언
- 민주당 꿈사니즘위, 티메프 피해연합과 간담회 열어
- 박지원 "5% 미만까지 지지율 격차 줄 것…그래도 이재명 당선"
- 공군 1전비, 매달 ‘지역 상생의 날’ 운영
- 광주·전남 1163곳 투표소 확정
- 광주·전남 올여름 무덥다…7~8월 평년 웃돌아
- 광주 북구, 청춘페스터 청년 기획자 모집
- 전남대 유학생, 세계 명문 IIT 전임교수 임용
- [독자투고] 전통시장 화재예방…적극 관심 중요
- 광주 광산경찰. 모범운전자회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