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공감과 혁신’ 특강 개최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전력거래소, ‘공감과 혁신’ 특강 개최

전력거래소는 최근 나주 본사 대강당에서 ‘2025년 제1차 공감과 혁신 특강’을 개최했다.
전력거래소는 최근 나주 본사 대강당에서 ‘2025년 제1차 공감과 혁신 특강’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감과 혁신 특강’은 에너지 정책 등의 전력산업 트렌드 등 직무 관련 전문분야는 물론 경제, 인권, 청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임직원의 전문성과 기본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전력거래소가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1차 특강에서는 오태민 한양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가 연사로 나서, ‘블록체인 기술과 비트코인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 교수는 블록체인의 구조와 원리, 암호화폐의 경제적·사회적 영향, 공공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통찰을 공유했다.

김홍근 전력거래소 이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는 주제와 전문가를 초청해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기본 소양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 함평서 화합과 우정 다졌다
- [지발위]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K-문학’ 새 지평 열 방안은 <1>프롤로그
- [사설]대선 ‘사전투표 열기’ 본 투표까지 이어져야
- [사설]광주·전남 신혼부부 줄고 있는데…대책마련 절실
- 광주 남구서 승용차 중앙선 침범 연쇄 충돌…1명 심정지·4명 부상
- [만년필]선거관리원 뺨 때린 50대
- 광주상의, 부가세 신고 등 실무강좌
- 광주 시내버스 파업 유보…정상 운행
- [기아 ‘더 기아 EV4’ 타보니]
- "감사하면 오늘 행복하고 미래에는 더 큰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