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오가다, ‘보성키위’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오가다, ‘보성키위’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전국 백억커피 매장서 보성산 키위 음료 판매

보성군은 최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로 알려진 ㈜오가다와 보성산 키위를 활용한 음료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성군은 최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로 알려진 ㈜오가다와 보성산 키위를 활용한 음료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성산 키위를 원료로 한 신제품 음료 출시, 공동브랜드 ‘키위키키(Kiwikiki)’ 활용 마케팅, 지역 농가와 연계한 유통망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군은 보성키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말 공동브랜드 ‘키위키키’를 선포하고, 프리미엄 과일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주력해 왔다.

보성군과 백억커피는 이달부터 전국 매장에서 보성 키위 공동브랜드 ‘키위키키’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SNS 캠페인 및 오프라인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홍보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철우 군수는 “농산물 지리적표시제 제111호로 등록된 보성키위는 전국 생산량의 22%를 차지하는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특산물로, 품질 또한 전국 최고 수준이다”며 “이번 협약이 보성키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생산 농가의 실질적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승윤 ㈜오가다 대표는 “뛰어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보성키위는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건강음료 시장에 매우 매력적인 자원이다”며 “단순한 제품을 넘어 소비자에게 보성의 자부심을 전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겠다”고 밝혔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보성=임태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민선 8기 3년] 명현관 해남군수 "대한민국 농어촌수도 도약"
- "인구, 창조적 아이디어·혁신 원천"
- KIA, 카카오톡 신규 움직이는 이모티콘 출시
- LG화학 여수공장, 도서지역 초등학교에 교육용 전자기기 기증
- 서승호 제45대 여수소방서장 취임
- 전남도의회 제6대 대변인에 진호건 도의원
- 전남도, 지역인재 육성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폐배터리 ESS 구축 실증
- 광주시, 신규·승진 소방공무원 55명 임명
- "광주 세계양궁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