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경기대회 시민 자원봉사자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전국기능경기대회 시민 자원봉사자 모집

9월 광주서 개최…31일까지 250명 선발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전경
광주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9월 지역 내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우수 기술인력 양성 및 기능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기능 축제이다. 올해는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를 포함해 총 6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전국 17개 시·도 18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자원봉사단은 총 250명 규모로 선발되며, 광주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이며 오전 8시부터 12시 또는 오후 1시부터 5시 중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장 안내, 주차유도, 환경미화 등 대회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자원봉사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시 희망하는 경기장 및 시간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봉사활동 참여자에게는 추후 1365포털을 통해 봉사시간 인증이 제공될 예정이다.

윤옥균 운영위원장은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우리 사회 기술인의 열정과 역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며 “대회 운영의 동반자가 돼 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본부 홈페이지(hrdc.hrdkorea.or.kr>공지사항)를 참조하거나, 광주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062-970-1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정남진 장흥 물축제로 오세요"
- 기아, 상반기 역대 최다판매…스포티지 28만대 ‘1위’
- 전남대병원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 선정
- 한밤중 고흥 상가 침입한 절도범 검거
-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사 지연…시민 불편 가중
- 광주 남구 고향사랑기부 이벤트…KIA 유니폼 제공
- 광주 남구 공무원노조 "갑질 간부 복귀 안돼"
- [사설]광주 서구 ‘골목형상점가’ 지역경제에 활력
- "도심 열섬 현상…생활 밀착·맞춤형 전략 필요"
- 찌는 더위에 집 밖으로 떠도는 쪽방촌 주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