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의, 신중년 대상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목포상의, 신중년 대상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정현택) 중장년내일센터는 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신중년 구직자를 위한 시설관리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빈곤 및 재취업 한계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 내 열악한 고용환경 속에서 단순·저임금 직종으로의 쏠림 현상을 막고, 신중년층에게 기술 기반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기설비, 기계설비, 승강기 관리 등 시설관리 직무에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과 생애설계 교육으로 구성되며, 총 5일간 35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 모두안전,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이 참여해 전문 강사진의 현장 중심 강의와 실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동일한 과정에서는 교육 수료율 100%, 구직자 만족도 4.59점(5점 만점), 취업률 60%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역시 시설관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층의 높은 관심과 참여 경쟁이 예상된다.

교육 신청은 전남에 거주하거나 도내 취업을 희망하는 만 40세부터 64세까지의 신중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2일까지 목포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 또는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선정 절차를 거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문의:061-280-0556, 061-287-1143)

목포상공회의소 중장년내일센터는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 한국폴리텍대학,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및 교육 지원,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신중년 일자리 창출 기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사설]광주발전 10대 프로젝트 국정과제 반영돼야
- 사설]때이른 폭염에 농작물 말라죽어…대책 절실
- [특별기고]학교폭력 변화, 알고 대응하자
- 경계 초월한 음악의 장…새단장 ‘엑스뮤직페스티벌’
- 광주·전남 낮 최고기온 ‘36도’…찜통더위 이어져
- ‘광주FC 변준수 합류’ 홍명보호, 동아시안컵 쾌조 출발
- 광주FC, 지역 꿈나무 위한 ‘어린이 축구교실’ 운영
- 광주체고, 운동부 ‘청렴동행’ 선포식 개최
- 도가니대책위 20년 ‘장애인권 음악회’
- 원조 K-뮤지컬 여성국극 ‘선화공주’ 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