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GICON,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18일까지…내달 25~27일 본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지역 소프트웨어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8일까지 지역 내 재직자, 재학생, 거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제4회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기업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참가자가 직접 테스트하고, 발견한 결함을 분석·보고하는 실전 중심의 품질 경진대회다. 참가자는 실무 기반 테스트 경험은 물론, 본선 진출 시 숙박, 기념품, 전국 참가자들과의 교류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남권 예선은 25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열리며, 이를 통해 지역 대표 4개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다음달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 호텔 인터시티에서 개최되며, 전국 46개 본선 진출팀 중 우수 15개 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전시장상 등과 함께 총 17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접수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325411)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GICON 홈페이지(www.gicon.or.kr) 또는 광주디지털품질역량센터(062-610-2426, swtesting@gic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진흥원장은 “디지털 품질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ICON은 민선 8기 ‘광주의 미래를 밝히는 LIGHT 인재 양성’ 비전에 발맞춰, 지역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SW테스트 경진대회와 국제자격 교육과정 역시 이러한 방향성과 맞닿아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청년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기아 광주공장 첫 전용전기차 ‘EV5’ 디자인 공개
- 전국 지역주택조합 분쟁 겪어…광주 37% 갈등
- ‘파산’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 공장, 코비코㈜에 팔렸다
- 광주시민사회, 금호타이어 정상화 대책마련 촉구
- 국회의원들 ‘광주다움 통합돌봄’ 선진모델 학습
- ‘광주 군공항 6자협의체’ 가동 준비 돌입
- 광주관광공사, 휴가철 도심관광객 유치 나서
- 광주 자원봉사 기업협의체 걷기기부챌린지 950% 달성
- 신한라이프, 광주시에 아동급식비 5000만원 전달
- "곡성을 미래 농산업, 치유·레저 핵심 거점으로"